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열혈강의 C++ 프로그래밍

저자 : 윤성우 출판사 : 프리렉

도서목차

Part 1. C++로의 전환

1장 C 기반의 C++ 1
1-1. printf와 scanf를 대신하는 입?출력 방식
1-2. 함수 오버로딩(Function Overloading)
1-3. 디폴트(Default) 매개 변수
1-4. 인-라인(in-line) 함수
1-5. 이름공간(namespace)에 대한 소개
1-6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1-7. OOP 프로젝트 1단계

2장 C 기반의 C++ 2
2-1. 들어가기에 앞서서
2-2. 새로운 형태의 자료형 bool
2-3. 레퍼런스(Reference)의 이해
2-4. 레퍼런스와 함수
2-5. 레퍼런스를 이용한 성능의 향상
2-6. 레퍼런스를 리턴하는 함수의 정의
2-7. new & delete

Part 2. 객체지향의 도입

3장 클래스의 기본
3-1. 구조체와 클래스
3-2. 클래스와 객체
3-3. 클래스 멤버의 접근 제어
3-4. 멤버 함수의 외부 정의
3-5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
4장 클래스의 완성
4-1. 정보 은닉(Information Hiding)
4-2. 캡슐화(Encapsulation)
4-3. 생성자(Constructor)와 소멸자(Destructor)
4-4. 클래스와 배열
4-5. this 포인터
4-6. friend 선언
4-7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4-8. OOP 프로젝트 2단계

5장 복사 생성자
5-1. C++ & C 스타일 초기화
5-2. 복사 생성자의 형태
5-3. 디폴트 복사 생성자
5-4. 깊은 복사(Deep Copy)를 하는 복사 생성자
5-5. 복사 생성자가 호출되는 시점
5-6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5-7. OOP 프로젝트 3단계

6장 static 멤버와 const 멤버
6-1. 클래스와 const
6-2. 클래스와 static
6-3. 그 이외의 키워드: explicit & mutable
6-4. OOP 프로젝트 4단계

Part 3. 객체지향의 전개

7장 상속(Inheritance)의 이해
7-1. 상속으로 들어가기에 앞서서
7-2. 상속의 기본 개념
7-3. 상속하는 클래스의 객체 생성 및 소멸 과정
7-4. protected 멤버
7-5. 세 가지 형태의 상속
7-6. 상속을 하는 이유
7-7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7-8. OOP 프로젝트 5단계

8장 상속과 다형성
8-1. 상속의 조건
8-2. 상속된 객체와 포인터의 관계
8-3. 상속된 객체와 참조의 관계
8-4. “Employee Problem” 완전 해결
8-5. virtual 소멸자의 필요성
8-6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8-7. OOP 프로젝트 6단계

9장 virtual의 원리와 다중 상속
9-1. 클래스의 멤버 함수는 사실 어디에
9-2. 가상 함수가 동작하는 원리
9-3. 다중 상속에 대한 이해
9-4. 다중 상속의 모호성
9-5. Virtual Base 클래스
9-6. OOP 프로젝트 7단계

Part 4. 객체지향의 완성

10장 연산자 오버로딩
10-1. 연산자를 오버로딩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?
10-2. 연산자를 오버로딩하는 두 가지 방법
10-3. 단항 연산자의 오버로딩
10-4. 결합 법칙 해결하기
10-5. cout, cin 그리고 endl의 비밀
10-6. 배열의 인덱스 연산자 오버로딩의 예
10-7. 반드시 해야만 하는 대입 연산자의 오버로딩
10-8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10-9. OOP 프로젝트 8단계

11장 string 클래스 디자인
11-1. C++ 표준 라이브러리
11-2. 표준 string 클래스
11-3. 사용자 정의 string 클래스
11-4. OOP 프로젝트 9단계

12장 템플릿(Template)
12-1. 템플릿에 대한 이해
12-2. 함수 템플릿
12-3. 클래스 템플릿
12-4. 템플릿의 원리 이해
12-5.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
12-6. OOP 프로젝트 9단계

13장 예외 처리(Exception Handling)
13-1. 기존의 예외 처리 방식
13-2. C++의 예외 처리 메커니즘
13-3. Stack Unwinding(스택 풀기)
13-4. 예외 상황을 나타내는 클래스의 설계
13-5. 예외를 나타내는 클래스와 상속
13-6. new 연산자에 의해 전달되는 예외
13-7. 예외 처리에 대한 나머지 문법 요소
13-8. OOP 프로젝트 10단계
Posted by 채종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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